logo

고객센터

CLOSE

[대방고시학원] - 수험뉴스

올 7급 공채 2차시험 치러질 시험장 12곳 공개

  • 구분 : 공무원
  • 작성자 : 관리자 (adm****)
  • 등록일 : 2022-10-12

서울공고·성동고·버드내중 등에서 오는 15일 결전 
1차 합격자 5563명…785명 들기 위해 7대 1 경쟁 

 올 7급 국가직 공무원시험 2차 필기시험이 치러질 12곳의 시험장이 공개됐다. 

인사혁신처는 지난 7일 ‘2022년도 국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 제2차시험 일시·장소 및 응시자 준수사항 공고’를 발표했다. 

이번 시험은 오는 15일 서울 8개, 부산, 대구, 광주, 대전 각 1개 시험장에서 시행되며 지역별 구체적인 시험장은 서울의 경우 서울공고, 성동고, 대왕중, 역삼중, 개원중, 오금고, 세륜중, 국립서울맹학교이며 대전은 대전버드내중, 광주는 전남중, 대구는 대구여상, 부산은 부산정보고에서 치러진다. 

응시자들은 시험 당일 9시 20분까지 해당 시험실의 지정된 좌석에 앉아 시험감독관의 안내에 따라야 하며 입실 전 손소독 및 발열검사를 거쳐야 하므로 이에 소요되는 시간을 고려해 여유 있게 입실할 것이 권장된다. 본인에게 지정된 지역의 해당 시험장에서만 응시할 수 있으므로 시험 전일까지 시험장소, 교통편, 이동소요시간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올 7급 국가직 공무원시험 2차 필기시험이 치러질 전국 5개 지역 12곳의 시험장이 공개됐다. /사진은 지난 7월 23일 7급 공채 1차시험이 치러진 시험장(인사혁신처).
시험 당일 코로나19 확진으로 격리 중인 경우 일반시험장에서 응시할 수 없으며 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경우 방역당국과 협조해 사전에 지정된 별도의 장소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다. 코로나19 격리해제, 재택치료 기간 종료, 완치된 수험생은 일반 시험장에서 응시한다.

응시자는 본인 확인을 위해 응시표와 공공기관이 발행한 신분증을 소지해야 하며 시험 중 전자·통신기기 소지가 허용되지 않으므로 모바일 신분증은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컴퓨터용 흑색 사인펜은 본인이 지참해야 하며 불량 컴퓨터용 사인펜 사용으로 발생하는 득점 불인정 등의 모든 문제는 수험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다. 아울러 시험 시간 중에서는 통신, 계산 및 검색 기능이 있는 일체의 전자기기를 소지할 수 없다. 

시험 시간 중 화장실 사용은 시험시작 20분 후부터 종료 10분 전까지 1회에 한해 가능하다. 지정된 화장실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전·후에는 소지품 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소지품 검사 및 대기시간 등 화장실 사용과 관련된 모든 시간은 시험시간에 포함된다. 지정된 시간 외에 화장실을 사용하거나 횟수를 초과해 사용하는 경우 재입실할 수 없으며 시험 종료 시까지 시험 본부에서 대기해야 한다. 


시험 시간을 관리하는 책임은 전적으로 수험생 본인에게 있으며 시험감독관의 시험종료 시간 예고, 시험실 내 비치된 시계가 있는 경우라도 시간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본인의 시계로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시험 종료 후에는 시험감독관의 지시가 있을 때까지 퇴실할 수 없으며 배부된 모든 답안지는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시험 종료 후에 답안지를 작성하거나 시험감독관의 답안지 제출지시에 불응할 경우 당해 시험 무효 처분을 받을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이번 2차시험의 정답가안은 15일 13시에 공개되며 이에 대한 이의제기는 공개 당일 18시부터 18일 18시까지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진행한다. 최종 정답은 24일 18시에 공개한다. 

자격증 관련 가산점을 받고자 하는 수험생은 2차시험 시행 전일인 14일까지 해당 요건을 갖춰야 하며 15일부터 18일까지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가산점 정보를 반드시 입력해야 한다. 가산점 확인 결과는 이달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

시험과목 중 한 과목이라도 만점의 40% 미만의 과락점을 받은 경우 가산점이 부여되지 않으며 가산점의 허위 기재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은 수험생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므로 가산점 등록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 

2차시험 점수의 사전 공개는 10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이며 이의제기 결과 및 답안지 확인 기간은 11월 3일 9시부터 21시까지다. 2차시험 합격자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11월 16일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7급 공채는 785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으로 앞서 치러진 1차시험 합격자 5563명이 최종합격자 명단에 들기 위해 7대 1의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2차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면접시험은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시행되며 12월 14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출처 : 법률저널(http://www.le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