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고객센터

CLOSE

[대방고시] - 합격후기

4잡 뛰고 있는 직장인.. 위생사를 넘어 영양사도 한번에 합격했습니다!

  • 지역 : 서울
  • 직렬 : 영양사
  • 수험번호 : 07****3
  • 작성자 : 장*석 (won****)
  • 등록일 : 2023-01-09

며칠 전 위생사 합격 후기를 적었는데 영양사도 합격했기에 또 한번 수기를 기분 좋게 적습니다~^^

앞서 말씀 드렸지만 저는 병원에서 물리치료사로 도수치료 파트에서 근무하면서 센터운영에 개인레슨에 강의까지 정말 바쁘게 살고 있는 와중에 식품영양학과에 편입해서 작년 8월에 졸업했습니다.

2022년 46회 영양사 국가시험 준비를 위해 대방고시 영양사 프리패스(올영) 인강을 결제했습니다.

제 전공 때 겹치는 과목들은 할만했는데 전혀 처음 접해보는 식품학, 조리원리, 위생, 급식 등은 생소하고 어려워서 교수님들의 수업을 통해 반복해 나가는 방법을 썼습니다.

공부에 매진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기에 그리고 위생사 까지 준비해야 되는 상황이라 저는 2022년 1월 초에 구매해서 없는 시간 쪼개서 시간 날 때 마다 인강 위주로 들었고 기본적인 개념을 익혀나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경선 교수님은 정말 꼼꼼하게 하나하나 다 자세하게 풀어주시면서 설명해주시고 이금주 교수님은 소탈한 화법으로 편안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만드십니다.ㅎ

그렇게 여러 번 반복해서 듣다 보니 이제는 어떤 내용인지 이해가 되었고 방대한 암기 과목들도 반복적으로 보다 보니 익숙해지게 되었습니다.

문운당 문제들을 먼저 풀어보고 기본을 다진 다음 올영 문제집을 풀었더니 좀 더 수월해지고 뒤에 단원별로 O,X 문제가 정말 개념을 확실하게 잡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려 9월부터는 위생사 시험에 집중하고 11월에 위생사 시험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한 달도 안 남은 상황에서 영양사 문제 풀이에 막판 스퍼트를 달렸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적어서 아침 출근하기 전 새벽에 독서실에 가서 모의고사 문제들을 풀었고 대방고시 모의고사 1,2회 차도 풀면서 문제들의 유형을 파악해 나갔습니다.

정말 고난의 연속이였고 불안한 마음에 오후 10시 반 쯤 퇴근해서도 독서실에 가서 새벽 12시까지 공부하며 이왕 시작 한거 한번에 무조건 무조건 합격해야 된다고 독하게 마음 먹었습니다.

교수님들이 중간중간에 알려주시는 시험에 나올만한 거 중요한 내용에 대한 꿀팁들도 유용했고 '이런 문제는 이런 식으로 푸는 거구나' 라는 생각으로 혼자 감탄하면서 인강과 문제집을 계속 풀었습니다.

틀린 것은 체크하고 틀린 내용에 대한 코멘트를 달고 다음에 또 틀리지 않도록 오답 노트를 작성해 나가는걸 반복하니 책이 너덜너덜해졌고 올인원 책도 크라운 책 처럼 파트 별로 찢어서 얇은 상태로 가지고 다니면서 풀었습니다.

게다가 영양사에 대한 정보가 가득한 '품격카페'가 따로 있어서 거기서도 많은 정보를 얻었고 매주 마다 올려주시는 요약본과 문제들 또한 엄청 도움 많이 됐습니다.

카페 가입 꼭 하시고 이용하시면 정말 좋습니다!

시험이 정말 임박했을 때 연차를 내고 하루종일 독서실에서 마지막 최종 정리를 하면서 아 이제는 합격할 수도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시험 당일에 대방고시에서 나눠준 쪽집게 문제 꼭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거기서 꼭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국시에 나오던데 2022년도 적중했습니다! 정말 신기합니다.

이제는 국시 보기 직전 대방고시 쪽집게문제 꼭 풀고 시험 보시는게 국룰입니다. ㅎㅎ 2-3문제는 적중합니다!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면서 '어 이거 생각보다 쉬운데?' 라는 느낌을 받으면서 풀었고 총점 174점으로 여유롭게 합격했습니다.

많은 일들을 하면서 국가 면허시험 두 개를 친 다는 건 정말 쉬운 일이 아니고 엄청난 결단과 노력이 필요한 일이 였는데 대방고시를 통해 그 해답을 얻었고 두 개 다 합격했기에 엄청 만족합니다.

이로써 저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외의 다른 면허와 국가 자격증 등을 다 합쳐서 총 8개(면허 4개, 국가 자격증 4개)를 보유 할 수 있게 됐습니다^^

2023년 영양사 준비하시는 수험생 여러분 대방고시 올인원 문제집과 인강을 통해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신 하경선, 이금주 교수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두분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4잡 뛰고 있는 직장인인 저도 합격했습니다~ 영양사 준비하시는 수험생 여러분들도 두려워하지 마시고 대방고시로 시작하세요~

한번에 2관왕한 합격한 기운을 드립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