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고객센터

CLOSE

[대방고시] - 합격후기

대학교 4학년 영양사 국가시험에 합격하다!

  • 지역 : 충청북도
  • 직렬 : 영양사
  • 수험번호 : 07****4
  • 작성자 : 이*은 (tot****)
  • 등록일 : 2023-01-09

안녕하세요! 작년 위생사 시험을 볼 때에도 곤충, 환경과 같은 막막한 과목들이 존재하여 여러 사이트를 비교 해 보고 고민하다가 대방고시라는 사이트가 유명하여 합격수기 및 샘플 자료들을 살펴보면서 대방고시의 위대함과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강의 스타일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다는 점, 배수가 존재하지 않다는 점,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 해 나갔다는 점 등 여러 방면에서 저랑 잘 맞았으며 2021년도 위생사 시험 시 대방고시를 열심히 보고 듣고 공부하면서 큰 도움을 얻었었습니다.

2022년도 영양사 시험에도 강의의 도움을 받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영양사 강의 사이트를 여러 곳 비교해 보았지만 이번에도 역시 대방고시가 끌리게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이번에도 실패 없이 영양사 시험에서도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잘 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대학생이다보니 학교 중간고사 기말고사나 과제로 인해 독학을 할 자신이 없던 계기로 하여금 강의를 듣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조금 늦게 신청해서 빨리 듣고 여러번 회독해야겠다는 생각이 앞섰기 때문에 처음에는 강의 수가 너무 많다고 느껴졌고 이거를 어떻게 다 듣지? 라는 걱정이 앞섰습니다.

저의 공부법을 간단하게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모든 과목을 조금씩 조금씩 듣기보다는 과목별로 한 과목식 마스터 해 나갔습니다. 흐지부지 될 것 같은 불안감에 선택한 방법입니다. 강의를 듣고 나서 까먹지 않기 위해 관련 문제도 열심히 풀어 나갔습니다. 한 과목 한 과목 공부 해 나갈 때 마다 성취감은 부쩍 올라갔고 적은 수의 강의가 아니다 보니 듣기 힘들었지만 이 성취감 하나와 영양사를 올해 한 번에 합격하자는 굳은 결심으로 힘을 내어 끝가지! 열심히! 공부하였습니다.

교수님은 총 두분이서 진행 해 주셨는데 이 점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한 교수님으로 진행하다보면 계속 동일인물이기 때문에 지루 할 수 있는 강의를 두 분이 나눠서 알차게 진행 해 주셨습니다. 특히 생화학 같은 과목 같이 까먹기 쉽고 어려운 용어가 많은 과목은 특히나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대사과정이 왜 이런식으로 진행되고 어떠한 경로를 통해 최종 대사산물이 생성되는지 이해하기 쉽게 도표 또는 그림으로 설명 해 주셨던 점이 마음에 듭니다. 영양교육 과목은 혼자 하기에는 너무 지루하고 딱딱한 과목이었지만 교수님과 함께 수업을 들으니 흥미롭게 다가왔고 공부의 의지가 생겼습니다.

영양사 과목이 많아서 혼란스러웠지만 한 과목 한 과목 마스터 할 때마다 기분이 좋았고 교재를 통해서 계속적으로 반복 하였습니다~ 영양사 공부는 반복하면 할 수록 새롭게 보이는 과목 같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볼때는 생소하고 단어도 어렵게 다가오지만 계속 보면 볼 수록 익숙하고 친근하게 느껴지기까지 했습니다. 그정도로 열심히 했던 저의 수험 생활이 새록 새록 생각납니다. 때로는 공부 하기 싫고 힘들 때도 많았지만 대방고시 덕분에 합격에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습니다! 교재도 마음에 들고 강의도 깔끔하여 감사하다는 말을 꼭 남기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대방고시 맛보기 강의 들어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대방고시와 함께 하시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모든 수험 생 화이팅 !!!

앞으로 공부하게 될 영양사 국시 후배님들도 응원할게요 화이팅 !!! :) 새해 복 많이 받아세요~~~


cf) 46회 총 점수 170점대 , 올인원 (주교재), 문운당 시험문제집, 시대고시 모의고사, 열림 모의고사로 공부하였습니다.